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6PA 컨버터블 노트북 리뷰
    IT 제품리뷰 2020. 6. 8. 18:30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6PA 상세 후기

    (hp Elite Dragonfly 9JT76PA)

     

    [2in1노트북] HP Elite Dragon Fly - 9JT76PA

    너무 예쁜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HP Elite Dragon Fly) 리뷰 입니다.

     

     

     

    고성능. 초경량. 컨버터블. 브랜드. 이 4가지 키워드에 가장 걸맞는 제품을 찾고 있던 중
    가장 제 마음에 드는 제품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6PA 로 선택 했습니다. 
    (때마침 세일 하기도 해서.. ㅋㅋ)

     

     

     

    현존하는 컨버터블노트북중에서 가장 가볍다고한다. (0.9kg ~ 1.06kg)

    주요 스펙
    -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 램 16G
    - 고강성 마그네슘 바디 (MIL-STD-810G - 미국 국방성 표준규격시험 통과)
    - 현존하는 2in1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 998g 
    - 와이파이6 (wi-fi6) 와 블루투스 5.0
    - 썬더볼트 지원 (USB-C type의 높은 호환성)
    - 13.3형 Full-hd ips 패널 (400nit)
    - Bang & Olufsen 프리미엄 오디오+노이즈캔슬링 마이크 
    - M.2 NVMe SSD 512gb + 램 16gb

     

     

     

    1. 비즈니스에 적합한 다양한 유틸성 그리고 최적의 성능
    제가 컨버터블 노트북을 구매한 이유는 여러가지 상황에 걸맞는 유틸성이며 HP 드래곤플라이가 지닌 최고의 장점 입니다. 
    책상이 넓은 사무실(회의실), 책상이 좁은 커피숍, 책상이 없는 공간(지하철, 버스정류장 등) 어떤 포지셔닝도 문제 없이 소화하는 유틸성은 구매를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였습니다!
    순수 비즈니스 용도로 구매 했기 때문에 딱 적당한 금액대비 성능이라고 생각 됩니다. 10세대가 나온 판국에 8세대 i5가 들어간 것은 조금 아쉽네요.. NVME SSD 512G + 램16기가 등 넉넉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타 와이파이6, 썬더볼트 지원 등 데이터 전송&송출 빠른 부분은 큰 장점 같습니다.

     

     

     

    2. 휴대성과 시인성의 고민
    제가 생각하는 시인성은 선명한 화질과 큰 화면이라고 생각 합니다. 최고의 조합은 IPS 패널+큼직한 화면인데 언제나 옳은 선택을 보여주죠 그에 반해 휴대성은 떨어지는데 아무래도 큰 화면은 상대적으로 무거운 경향이 있습니다. 결국 내적 타협으로 휴대성을 선택하게 되었네요ㅋㅋ

    13.3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는 정말 선명한 시야와 화각도 넓어서 좋다. 를 보여줍니다. 모니터 화면은 터치스크린으로 고릴라 글래스5 가 적용 되었는데 스마트폰 액정 보호 강화유리로 유명한 브랜드라 신뢰가 갑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논글레어 타입을 좋아라 하는데 이것은 글레어 타입이라 약간 반사되는 것은 아쉬운 부분 인듯 합니다.


     

    3. 고강성 & 초경량 그리고 약간 아쉬운 배터리 효율.
    현존하는 2in1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볍다고 합니다. 실제 체감도 LG 그램 뺨치게 가벼워요(0.99kg~ 1.24kg)
    배터리셀이 2셀이냐 4셀이냐에 따라 무게감이 달라집니다. 무게가 큰 차이 안나서 4셀로 가는걸 추천 드리며 저도 4셀 제품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피치못할 사정에 의해 (세일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2셀을 선택 했습니다
    바디는 매트한 느낌의 메탈인데 마그네슘 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미국 국방성 표준 규격 시험(MIL-STD-810G)
    에 통과할 정도로 탄탄합니다. 매트한 표면이라 지문이 덜 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썬더볼트의 존재만으로도 제품의 메리트가 크다.
    기본 제공되는 터치펜(스타일러스펜)

     

    270도 텐트형

     

    터치펜의 그립감과 필기감은 수준급

    4. 높은 업무의 편의성
    360도로 젖혀지는 힌지를 이용하여 노트북, 태블릿, 텐트 방식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판에 자석이 있어 태블릿으로 이용시 벌어지지 않게 한 것은 깨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미팅, PT(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시청 등 장소와 상황에 구애 받지 않아 매우 뛰어난 편의성은 최고의 장점 입니다.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 

    키보드 백라이트는 불빛이 없는 장소 에서도 작업효율을 증진시켜주네요^^

     

     

    서서 미팅해야 되는경우 유용한 태블릿 모드

     

    <HP 액티브 충전펜 (고속충전 가능)>

    기본으로 제공되는 액티브충전펜도 가벼운 무게감, 화면 터치감 등 굉장히 잘 만든 편입니다.
    특히 펜 버튼을 누를 때 느껴지는 경쾌한 감각이 꽤 좋은 편입니다. 펜 꼭지에 있는 3번 버튼을 빠르게 2번 클릭시 윈도우 캡쳐 프로그램이 뜨는 것은 감성 취저 제대로 였습니다. [ 정말 자주 애용할 것 같아요:) ]

     

     

     

    4. 프리미엄 사운드 스피커와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세계 3대 스피커 브랜드 중 하나인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4개의 개별 앰프와 3개의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로 음성 전달에 신경을 쓴 느낌인데 킹리적갓심 때문에 그런가 사운드도 엄청 좋게 느껴집니다 ㅋㅋㅋ 특히 스카이프 같은 화상 채팅 등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화질 좋은 웹캠과 마이크의 존재를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인텔 vPro 탑재된 8세대 프로세서 탑재

    5. 보안에 특화된 8세대 프로세서 탑재 
    현재 10세대 인텔 i5가 나왔지만 8세대 탑재는 조금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8세대 인텔 프로세서가 특출난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는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같은 i5끼리 성능 차이는 미세할 테지만 전력 효율성 등에서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와 가장 큰 차이긴 한데 펜의 거치에 대한 부분이 애매 합니다. 갤럭시북 플렉스는 펜을 별도로 챙길 필요 없이 노트북에 거치가 가능하지만 드래곤 플라이는 별도의 파우치나 케이스등으로 거치를 해야 하는 점은 약간의 귀찮음 발생 정도!?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6PA) 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프리미엄 노트북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성능, 편의성, 유틸성, 가벼운 무게감 등 뭐하나 빠지지 않는 팔방미인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투인원 노트북을 구매하실 분들은 삼성과 더불어 같이 고려해볼 법한 제품이라 생각 되며 사용기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IT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파빌리온 데스크탑 TP01-0115kr 리뷰  (1) 2020.06.17

    댓글

Designed by Tistory.